본문 바로가기

알비온 온라인

알비온, [걸작 아발로니안 낚싯대]에 홀리다

1년 반 만에 낚시 8티어를 달성하고 말았습니다. 긴 세월 입었던 쉰내 나는 7티어 낚시장비를 벗어 버리고 8티어 낚시 장비를 사러 마켓에 갔습니다. 그런데 그만 [걸작 아발로니안 낚싯대]를 보고 말았습니다. 아니 이런 낚싯대가 존재할 줄이야 ~~~ 

 

안녕하세요. 4amsirius입니다. 채집 중에 낚시 8티어 찍는 게 가장 오래 걸렸습니다. 요즘 8티어 낚시 장비를 입고 낚시를 하는데요. 물고기가 계속 4마리씩 잡히니까 진짜 할 맛 나더군요. 아직 '걸작' 아발로니안 낚싯대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. 25m이나 합니다. 일단 그냥 우수함 아발로니안 낚싯대를 쓰고 있는데요. 이것도 대만족이에요. 하지만 계속 걸작이 아른 거리네요. 

 

다른 채집도구와 다르게 , 낚싯대는 [낚시 속도]라는 능력치가 붙어 있습니다. 낚싯대의 등급에 따라 이 낚시 속도가 차이가 납니다. 일반-좋음-뛰어남-우수함-걸작 순서로 더 좋아집니다.

우수함 이하로는 가격차이가 별로 없는데요. 걸작은 제일 좋은 등급이다 보니 갑자기 가격이 25배가 되네요. 우수함이 1m 좀 넘는데요. 걸작은 25m에 팔더라고요. 

 

사실, 이게 체감상 낚시 속도 차이가 날까요?  흠..  직접 써봐야 하겠지만 ...  

그래도 사람이란 게 가장 좋은 장비를 갖고 싶은 욕망이 있잖아요. 알비온에서 채집러의 길을 선택한 만큼 채집 도구 만큼은 가장 좋은 걸 갖고 싶네요. 제가 장비병이 좀 있습니다 . 사고 싶은거 사는 거죠. 태어난 김에 사는 겁니다. 므흐흐. 

 

걸작을 살 돈을 모으려고 낚시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적대표시를 한 빨간 놈이 오더니 막 찔러대는 거예요. 죽었습니다. 아 놔... 

원래 이렇게 죽어도 그러려니 하는데 , 이번에는 좀 짜증이 나더라고요. 수리비 30만 원 나왔습니다. ㅜㅜ 

제가 채집러인 만큼 , 채집 도구를 다 가지고 다니는데요. 다 아발로니안 채집도구거든요. 그래서 죽으면 수리비가 많이 나와요. 옐로존에서만 살아서 죽이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 가끔 옐로존에서도 사람 죽이고 다니는 놈들이 있습니다. 옐로존에서는 얻는 것도 없는데 이렇게 채집자들 죽이고 다니는 건 좀 아니지 않나.., 이건 그냥 죽어봐라 수리비나 내라고 그냥 매기는 거죠 뭐. 

 

그래도 채집을 전부 8티어를 달성한 저에게는 30만 원은 이제 돈도 아닙니다. 채집 조금 하면 금방 법니다. 므흐흐 .

이렇게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고도 금방금방 돈을 많이 버는 채집러가 되기 위해 걸작 낚싯대를 사야겠습니다. 갱 당하고 합리화 시킴 ㅋㅋ 네네.그렇습니다.  사서 얼마나 빨리 낚시를 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