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알비온 온라인

알비온 / 채집 지루한 구간 4,5,6티어 재미있게 하기

저는 채집이 재미있어서 채집만 하는 사람인데요. 저한테도 채집이 지루한 구간이 있었습니다. 바로 4티어~6티어까지가 정말 지루하더군요. 무과금 유저면 속도가 더욱 느립니다. 저는 무과금이에요. 4~6티어까지는 채집물 하나 하나 캐는 속도가 어찌나 느린지 수십 번을 때려야 겨우 하나를 캡니다. 게임을 이렇게 지루하게 하면 안 되겠다 싶어서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.



*사냥+채집 = 재미 상승
지루한 채집은 둘째치고 일단 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게 중요했습니다. 채집옷을 벗고 사냥 장비를 입습니다. 채집은 채집 도구만 종류별로 다 가지고 다닙니다.

이러면 사냥과 채집을 다 하게 되는 거죠. 필드의 몬스터와 채집물을 다 때리고 다니니 쉴 틈 없이 타격을 해야 합니다.   채집도구도 다 들고 다니니까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다 캡니다. 재미가 상승 합니다.  해보시면 알겠지만 원하는 무기를 들고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.

게다가, 사냥을 하면 무기와 장비 숙련도가 올라갑니다. 점점 강해지는 거죠. 나중에 갱커가 공격해도 더 잘 버티게 됩니다. 여차하면 맞짱을 떠도 될 정도로 강해지기도 합니다. 

또한 , 사냥을 하면 아이템이 나옵니다. 파밍의 재미까지 생깁니다.  가끔 좋은 아이템이 나오면 팔아서 실버를 법니다. 

이렇게 사냥, 파밍, 채집까지 다 하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.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는 사이 채집티어는 저절로 올라갑니다.

그런데 , 이렇게 사냥까지 하면 채집 성장이 느리지 않으냐 물어보는 분들이 있습니다. 물론 채집 성장이 좀 더 느려집니다. 하지만 체감이 크지는 않습니다. 4,5,6 티어 구간이 채집옷을 입고해도 워낙 느리다 보니 그렇습니다. 지루함을 느끼느냐 안느끼냐의 차이가 있습니다. 

채집 7 티어가 되면 채집 속도가 빨라집니다. 다시 채집옷을 입고 채집을 하면 되겠습니다.

그런데 , 사냥과 채집을 같이 하는게 너무 재미있다보니 저는 지금도 채집옷은 입지 않고 채집도구만 들고 다니면서 사냥과 채집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.


채집 4 티어~6 티어 구간의 지루함을 극복하려면 사냥을 같이 하면서 지루함을 날리던지 , 아니면 과금을 해서 프리미엄을 사던지 둘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. 저는 무과금 유저라서 사냥위주로 채집도 같이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.